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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해야지

통큰치킨!! 통 크게 이슈를 몰아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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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만큼이나 통큰 열풍을 몰고 온 닭떼가 있습니다!! 자신들의 본질을 잊은 것인지.. 소 상인들의 밥줄을 끊고 싶은 것인지 기존의 자신들의 몸값을 50%이상이나 낮춰 나타난 것입니다!!!! 통큰이의 등장으로 기존의 밤의 세계를 지배하던 닭떼들은 자신들의 설 곳을 잃을까 당황하더니, 적의 적은 동지라는 일념으로 동맹을 맺고 통큰이 밀어내기 대운동을 펼칩니다!!

무언가 큰 포부를 품고 롯데마트의 한켠에 자리를 잡고 영역을 넓혀가려 한 통큰이!! 얼마나 팔릴것을 기대한 것일까?? 아니면 닭으로 승부를 보려고 한 것이 아닐까?? 한정수량 판매!! 미리 주문하지 않으면 맛조차 볼 수 없다는 초 강수를 둡니다!! 많이 팔 필요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 어짜피 숨겨진 목적은 많은 소비자가 롯데마트로 오게 하는 것이었을테니 말이죠.

통큰치킨의 등장은 찬성파와 반대파의 극력한 대립을 만들어 냈습니다. "소비자들도 싼 치킨을 먹을 권리가 있다!!"라고 주장하는 소비자들 및 롯데마트파와 "골목골목의 소상인들은 정녕 죽으란 말이더냐~~"라고 말하는 소상인들 및 여러 프랜차이즈 치킨집들의 대립이었던 것이었죠.

대립이 어쨌던 통큰이를 먹기위해 사람들은 아침일찍 줄을 섰습니다. 그만큼 롯데마트로 유입된 고객은 훨씬 많았겠지요. 그리고 7일천하로 9일에 판매시작된 통큰치킨은 15일을 마지막으로 그 자취를 숨기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전 치킨을 안좋아해서 먹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통큰이가 백기를 들고, 장렬히 장사한 뒤!! Online을 비롯한 소비자들은 난리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심지어는 통큰이를 장례시켜주는 세리모니까지 등장하게 되었으니 말이죠... 그만큼 통큰이의 여파는 작은 것이 아니었습니다.

통큰이의 7일천하는 대한민국 닭튀김 없체에 크나큰 숙제를 남기고 갔습니다. 특히 롯데마트와 심각하게 싸웠던 B 치킨업체는 비난의 집중 포화를 맞고 있는데요~ 롯데마트에서는 5,000원에 치킨을 파는데 왜 B치킨업체는 그 3배도 넘는 16,000원에 후라이드치킨을 파느냐의 문제입니다.

한 치킨가게 사장님은 치킨 1마리에 들어가는 재료비 원가를 공개하기도 하였는데요.. 사람들은 그 가격에도 의문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그 사장님이 올리신 닭 한마리의 가격은 4,300원 정도. 하지만 일반인들도 마트에 가면 2,000원 이하의 가격으로 닭을 살 수 있다는 것이지요. 도매가로 닭을 구매할 치킨 업체에서 그보다 비싼 원재료가격을 낼 것이라는 말은 애당초 성립이 되지 않을 것이란 말입니다.

어느쪽 말이 더 맞는지는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소비자의 권리가 먼지인지, 소 상인들의 수입원 보장이 먼저인지는 참으로 어려운 문제입니다. 하지만 치킨의 가격에 어느정도 거품이 있다는 의견에는 동의하지 않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박지성과 이청용의 경기를 보기위해 1주일에 1~2일을 밤을 지새며 치킨과 함께해야하는 저같은 사람들을 위해서 가격조정의 시발점이 된다면 참으로 좋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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