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해야지

바보온달:)의 트위터 초보탈출기법 제2탄 - 트위터 기본운영

728x90


트위터를 140자의 커뮤니케이션이라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140자 밖에 쓸 수 없기 때문이죠. (요즘은 twtkr 등에서 더 길게 쓸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퀴즈!! 왜 트위터는 하필 140자밖에 쓰지 못하게 되어 있을까요? 130자도, 150자도 아니고 말이죠......
답은 간단합니다. 트위터는 최초 기획될 때 모바일 전용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고 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문자서비스인 것이지요. 그리고 미국 휴대폰의 문자메시지 수 제한은 140자 입니다. 그러지 자연스게 140자 제한이 걸리는 것입니다.


트위터의 맛은 여기에 있습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정해진 140자 안에서 하는 것! 맛깔스런 트윗을 하기 위해서는 생각하고 생각해야 하는 것이지요. 때로는 동영상을 링크할 때도 있을 것이고, 사진을 링크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자신이 사용할 수 있는 단어의 수는 굉장히 줄어들지요. url 주소는 꽤 많은 단어수로 이루어져 있거든요. 정해진 단어수로 자신의 생각을 정확히 전달하려면 제법 전략적인 수를 써야 합니다. 오늘은 그 전략적인(^^;; 부끄럽군요) tools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계정생성

- 트위터의 계정생성은 오직 www.twitter.com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입 과정도 참으로 쉽죠. 트위터는 본인인증을 오직 이메일을 통해서만 합니다. 이메일 계정 수 만큼 트위터 아이디를 만들 수 있다는 소리이기도 하지요.


- 이름엔 자기이름을 적습니다. <- 사기쳐도 모릅니다. 필명 또는 별명을 적어도 상관 없습니다. 나중에 바꿀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아이디 입니다. 사실 아이디는 짧은게 좋습니다. 트위터안에서 트친소에 당첨될 경우 아이디가 짧은게 유리하거든요. 무튼 아이디는 왠만하면 사용 중입니다. 트위터 이용자가 너무나 많으니 어쩔 수 없는 것이겠지요;;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데 이
아이디도 사용 하다가 바꿀 수 있습니다!!!!    www.twitter.com에서 setting에 들어가시면 바꾸실 수 있습니다!!
- 다음엔 설명 필요 없으시죠?? 비밀번호 넣고, 이메일 적고, 약관 클릭 후에 가입하기 클릭!! 끝입니다!! ㅋ


2.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라!!

- twitter.com에 들어가는 경우는 딱! 여기까지 입니다. 계정 생성을 했으면 www.twitter.com은 잠시 꺼두셔도 좋습니다!!
  트위터를 운영할 수 있는 사이트는 여러군데가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역시 "트윗덱"일 것입니다. 트위터를 비롯하여,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포스퀘어 등 다양한 SNS서비스를 한번에 운영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사실 좀 어렵습니다. 그래서 저는 트위터만 할 때는 www.twtkr.com을 사용합니다.



www.twtkr.com의 기본 화면은 이렇습니다.
(갑자기 중앙정렬을... ㅡㅡ;;;)






트위터에서 로그인 버튼을 사포시 눌러주시면 됩니다.
현재 트위터에 접속중이시라면 다음 화면에서 Allow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로그아웃 상태면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사실 딱 보면 뭐가 좋은건지 모르실 겁니다.
하나하나 설명 드릴게요!!
다시 왼쪽정렬로~~~ 뿅!!


※ twtkr의 장점

1. URL 축소
 - 기존 http://www. 으로 시작되는 url은 너무 깁니다. 트위터에는 맞지 않지요. 하지만 트위터를 사용하다보면 재미있는 글이나 유용한 정보를 링크하는 일이 많은데 그 때 twtkr을 사용하면 url을 자동으로 줄여줍니다. - twitter.com을 이용하면 url을 줄여주는 다른 사이트에 들어가서 일일이 작업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2. 이미지 업로드
- 이미지 업로드도 마찬가지 입니다. 트위터 자체에는 이미지나 동영상을 올리는 기능이 없습니다. 다른 곳에 있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링크할 뿐이죠. 그래서 기존에는 twitpic 등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올린 후, link값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 link주소를 옮겨와 트윗을 했었죠. 하지만 twtkr에서는 이미지 업로드 버튼을 통하여 쉽게 이미지를 올리고 link를 시킬 수 있습니다.

3. 추가 버튼
- 위 이미지의 두번째 트윗을 보면 아이디가 여러개가 있습니다. 사실 트친소(트위터 친구를 소개합니다.)같은 경우에는 140자를 거의 아이디로만 채워넣기도 하지요. 그 많은 수의 트위터를 일일히 방문하여 follow 버튼을 누르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저는 처음 몇달을 그렇게 했습니다. ㅠㅠ) 하지만 twtkr에서는 추가버튼을 이용하여 한 번에 모두 follow를 할 수 있습니다. 저 글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조그맣게 추가 버튼이 나타납니다. (일일히 이미지 못올려드려서 죄송합니다. ㅠㅠ 오늘 첫 출근 했더니 너무 졸리네요 ㅠㅠ)

- 물론 많은 기능들이 더 있습니다. QR코드를 버튼 하나로 만들수도 있고, 번역도 되는 것 같습니다.(안해봐서;;) 지금까지 답글로 이어온 모든 글들을 한 번에 볼수도 있지요. 하지만 처음 시작할때는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은 역시 트윗과 팔로우이기에 이 위의 세개 기능이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이 되네요~


사실 오늘 트윗애드온즈까지 설명을 하려 했는데, 도저히 저의 눈꺼풀을 이길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이런 허접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며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모두모두 행복하세요~ ^^



혹시나 제 글이 맘에 드신 분 계시다면.... 추천 버튼은 아끼지 말고 꾸~~욱 눌러주세요.
구독 하시면 더 편하게 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