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해야지

강추 체험학습! 부천시 물박물관~*

728x90

봄이 왔습니다~ 2012년 프로야구 개막과 함께 찾아온 봄! 벚꽃과 함께 찾아온 봄! 봄이 왔으니 우리도 봄을 맞이해야겠죠?

봄 하면 역시 나들이가 생각이 납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 가본 곳 중에서 부천에 있는 물박물관은 소개해 드릴게요~

데이트 코스 보다는 가족끼리 체험학습 삼아서 가보면 좋을만한 곳 입니다! 지금부터 물박물관 소개 들어갑니다~*



부천 물박물관은 부천의 까치울 정수장에 위치하고 있어요~

원래는 부천시민들에게 깨끗한 물을 공급해주는 정수장이지만 넓은 정수장 위에있는 건물에서는 물박물관이 운영되고 있답니다~



부천시 정수장은 전국 최우수 정수장으로 선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정문에서 차를 타고 20초 정도 올라오니 드디어 물박물관이 나타났습니다~ 짜잔~~



물박물관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정문에서 출입증을 받아야해요~ 신분증을 꼭! 챙깁시다~!!



일단 건물 밖에는 정수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들이 나열되어 있어요~ 사실 이것들은 제 관심 밖에 있었구요...

진짜 재미있던 것은 바로 요놈입니다!!  ↓↓↓↓↓↓↓



어릴적 시골에서나 볼 수 있었던 펌프입니다~

이곳에 가면 시대별 물을 끌어올리는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요... 어쩌다보니 사진을 이것만 찍었네요^^;;

우물도 있고, 물레방아가 직접 돌아가는 것도 볼 수 있어요~!!

우물에서 마중물을 받아서 위 사진의 펌프에다가 넣고 펌프질을 하면 물이 나온답니다~~~~

(사실은 그 원리를 사용할 수는 있는데 물은 다른 곳으로 넣어야해요^^;; 자세한 방법은 직접 가시면 선생님께서 설명해 줍니다!)



지금부터는 내부의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제가 사진으로 찍은 것을 다 보여드리고 싶지만 실제 체험학습을 하기 위해서는 제가 아껴둬야겠지요?? ㅋ




물박물관으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전체적인 분위기가 사이버틱하면서도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좋게 되어있어요~

(아... 사이버틱;;; 언제적 단어인가 ㅠㅠ)



이곳에서는 물이 어떻게 순환되는지~ 물과 기름은 얼마나 섞일 수 없는 존재인지~ 물로 재는 체중계, 물 피아노 등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아요~ 실제로 저도 매우 재미있게 구경을 했답니다!! (아;; 전 남자구요... 제가 사진찍고 있어요~ㅋ)



이게 물 피아노에요~ 건반을 누르면 진짜 연주가 된답니다! 또, 아이패드 아래쪽에 버튼이 있는데~ 그 버튼을 누르면 음악이 나와요~ 그걸 모르고 아이패드를 올려놨다가 음악이 계속 나와서 당황했어요 @.@;;;;



물을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것이 참 다양하더라구요~ 저는 성인 2명이서 갔지만, 아이들과 함께 가면 더욱 재미있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체험을 마치고 로비로 나온 모습입니다~ 로비에는 수족관이 있는데, 여기에 있는 물고기들은 1급수에서 사는 물고기라고 하네요~ 까치울 정수장에서 정수된 물은 모두 1급수인 것 같습니다 ^^


날씨가 따뜻한 봄날! 주변에 가족나들이 떠나고 싶으신 분들!! 부천 물박물관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재미있는 것들이 참 많아요~ 아!! 기회되면 그 근처에 있는 맛집도 소개해 드릴게요~* 파전과 보쌈이 기가막히는 집이에요^^ 그럼 이만 저는 물러갑니다~ 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