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봐야지

나꼼수가 돌아온다!!! 10월 30일 오후 5시- 악마기자 정의사제

728x90


언젠가 미디어계의 역사는 2011년을 대한민국 미디어계에 큰 혁신이 일어난 해로 기록할 것이다.

그 이유는 바로 나.꼼.수(나는꼼수다) 때문이다.

중립을 지키지 못하는 대중언론에 대항하여 나온 대안언론.

팟캐스트라는 시스템을 이용하여 소수의 목소리를 전하기 시작했다.

동방의 작은 나라에서 전세계 팟캐스트 다운로드 1위를 달성하기까지 나꼼수는 말 그대로 열풍이었다.

2012년 12월 19일.

대선을 기점으로 나꼼수는 사라졌지만,

나꼼수를 만들었던 팟캐스트는 더욱 활성화가 되어 '이이제이' '파파이스' '전국구' 등 다양한 대안언론이 등장하게되었다.


뿐만아니라 지대넓얕(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같은 다양한 팟캐스트방송도 등장하게 되었다.

미디어의 폭이 넓어졌고, 그만큼 다양한 목소리를 듣게 된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의 마음 한 켠에는 '원조'에 대한 그리움이 늘 자리잡고 있었다.

그런데 그들이 돌아온다고 한다!!


오늘 주진우기자의 페이스북에 올라온 사진과 글!

5년만에 나꼼수가 돌아옵니다.

정식 방송은 아닌 것 같고, 주진우 기자의 책을 홍보하기 위한 북콘서트 형식으로 모이는 듯 합니다.

아무렴 어떻습니까~ 그들이 모인다는 것이 중요하지요!



21세기 미디어환경을 주도한 나는꼼수다가 어떤 모습으로 돌아올지 기대해봅니다!

아울러 나는꼼수다도 정식 방송으로 돌아오면 좋겠네요~~~~~


반응형